도로교통공단 이사장에 김희중 전 인천경찰청장

한국도로교통공단 이사장에 김희중(경행85) 前인천경찰청장이 임명됐다. 임기 3년.
김 이사장은 전남 구례 출신으로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해 1993년 경찰에 입문했다. 강원경찰청 자치경찰부장, 경찰청 형사국장, 행정안전부 경찰국장을 거쳐 2024년 인천경찰청장을 끝으로 31년간의 공직생활을 마쳤다.
김 이사장은 주요 과제로 ▲교통약자의 안전 보장 ▲국민의 의견 경청 ▲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▲변화하는 경영환경 대응 ▲기존의 업무절차와 방법의 혁신 등을 강조했다.
김 이사장은 “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안전을 실현하고, 단순히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그치지 않고 안전을 넘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만들겠다”고 말했다.













최고관리자
신고
인쇄
스크랩



